Search

래미안미드카운티아파트, '어린이 그림 공모전' 이웃 소통

‘먼저 웃으며 인사하기’ 주제 어린이 그림 공모전 열어

- 작게+ 크게

최진희
기사입력 2021-01-27

동대문구 답십리1동 래미안미드카운티아파트에서 이웃 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아파트문화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열었다.

 

 

코로나19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이웃과 주거공간을 공유하는 아파트 주민 간 소통이 더욱 소중해진 가운데, 래미안미드카운티아파트는 정이 넘치는 공동체문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먼저 웃으며 인사하기’를 주제로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열었다고 밝혔다.


유치부, 초등학교 저학년부(1~3학년), 고학년부(4~6학년)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총 159점의 작품이 접수됐고, 심사를 통해 대상 1개 작품과 각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3개 작품이 선정됐다. 대상은 초등학교 저학년부 김진우 어린이(8세)가 수상했다.


김진우 어린이는 ▲엘리베이터에서 먼저 인사해요 ▲연못 앞에서 먼저 인사해요 ▲옆집 이웃과 맛있는 것을 나누어 먹으며 인사해요 ▲귀여운 강아지와 산책하는 이웃과 인사해요 등 이웃과 소통하는 4가지 방법을 밝고 유쾌한 그림으로 담아냈다.


래미안미드카운티아파트는 대상을 수상한 김진우 어린이를 포함한 수상자 13명에게 동대문구청장 상장과 입주자대표회의에서 마련한 부상을 수여했다.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모든 작품은 이달 31일까지 아파트 내 커뮤니티센터 복도에서 관람할 수 있다.


김민호 답십리1동장은 “지역 주민과 화합하는 공동체를 만들고 지역사회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주민공동체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나눔일보 = 최진희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