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덕화만발'德華滿發']인생은 수리가 됩니다

‘필립 C. 맥그로’의 '이번 생을 망치지 않는 10가지 방법'

- 작게+ 크게

덕산
기사입력 2020-09-10

덕산 김덕권(前 원불교 청운회장·문인협회장, 카페 '덕화만발 http://cafe.daum.net/duksan725' 운영)

 

세상에 인생을 좌절 속에 살아가는 사람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나는 ‘흙 수저여서, 지방대학 출신이라, 키도 작고, 인물도 못 나서, 나이도 많아서’ 이런 내가 열심히 산다고 되겠어요?”

 

그래서 묻습니다. “이번 생은 포기하고 싶은가요?” 누구나 내 인생이 이미 어딘가 망가졌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금이 가고, 흠집이 생기고, 부품이 떨어져 나가고, 녹이 슬어 삐걱댄다합니다. 아등바등 악착같이 살아도 무엇 하나 마음대로 되지 않고, 어떻게 바로잡아야 할지 감도 오지 않는다고 괴로워합니다.

 

저는 오랫동안 수많은 사람을 만나 그들의 고민과 고통을 나누고, 끝내 해결책을 *덕화만발*이라는 글을 써서 그 치유방법을 제시해 왔습니다. 그런 분들이 대개는 망가져 가는 삶을 고쳐냈고, 갈등과 두려움을 털어냈습니다. 인생은 수리가 가능합니다. 물론 관리도, 재정비도 가능하지요. 아직 그런 고통에서 방황하는 사람이 있으면, 우리 함께 그 인생을 말끔하게 수리해 보면 어떨까요?

 

삶을 책임지지 않고 그냥 내버려 두는 태도, 인생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결국 그들은 인생의 낙오자로 전락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다시 태어나지 않고도, 이번 생을 바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있다면 우리는 더 이상 인생의 수리를 지체할 수 없을 것입니다.

 

미국의 ‘필립 C. 맥그로’의 <인생은 수리가 됩니다.> 라는 책이 있습니다. 그 ‘필립 맥그로’의 <이번 생을 망치지 않는 10가지 방법>을 알아봅니다.

 

1. 인간의 본성을 연구하면 경쟁우위를 갖춘다.


2, 한 사람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은 그 사람이 만든 것이다.


3, 사람은 보상이 따르는 행동만을 한다.


4, 인정하지 않으면 변화할 수 없다.


5, 결심을 했으면 즉시 실행한다.


6,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은 선택이 가능하다.


7, 인생은 단번에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다.


8, 내 행동이 나에 대한 타인의 반응을 결정한다.


9, 상대방을 용서하면 내가 회복된다.


10, 구체적으로 원해야만 얻을 수 있다.

 

결국 우리는 자기 삶의 관리자입니다. 이렇게 인생은 다음의 8가지 힘으로 흘러가는 것입니다.

 

첫째, 생각의 힘입니다.

우리는 결국 우리가 생각하는 것을 얻는 것입니다. 사랑한다는 생각은 사랑을 불러 옵니다.

 

둘째, 존경의 힘입니다.

우리는 상대방을 존경하기 전에는 사랑할 수 없습니다. 존경은 우리 자신부터 존경해야 합니다.

 
셋째, 주는 것의 힘입니다.

사랑을 받기 위하여 우리는 사랑을 오로지 주어야만 합니다. 사랑한다는 것은 보답을 바라지 않고 정신‧육신‧물질을 아낌없이 주는 것입니다.

 

넷째, 도반, 동지의 힘입니다.

진정한 사랑을 찾으려면 먼저 진정한 도반 동지를 찾는 것입니다. 진정한 동지간의 사랑은 우리 인생 최선의 기초입니다.

 

다섯째, 마음을 비우는 힘입니다.

말로만 마음을 비웠다고 하면 안 됩니다. 빈 마음으로 보아 돌아오면 우리의 것이고, 오지 않는 다면 결코 인연이 아닌 것입니다.

 
여섯째, 대화의 힘입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그들을 사랑한다는 것을 알게 하는 것은 오직 대화를 하는 것입니다,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일곱째, 열정의 힘입니다.

열정은 사랑을 불 지피고, 그 사랑의 불이 계속 살아 있게 만듭니다. 우리는 매사에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정열적으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여덟째, 신뢰의 힘입니다.

사랑은 신뢰가 기초입니다. 완전히 신뢰할 수 있기 전에는 완전히 사랑 할 수 없는 것이지요.

 

어떻습니까? 아직 우리네 인생은 끝난 것이 아닙니다. 9회 말 투 아웃에서도 홈런을 쳐 인생을 역전시킬 수 있습니다. 약간의 고장이 있었던 우리 인생을 이 여덟 가지 힘으로 수리를 하고 힘차게 달려가면 어떨 까요!

 

단기 4353년, 불기 2564년, 서기 2020년, 원기 105년 9월 10일

덕 산 김 덕 권(길호) 합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