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오늘은 나도 유튜버', 서울한방진흥센터 체험활동

핸드 워시, 족욕 솔트, 계피 해충퇴치제 등 '내가 만드는 한방상품' 체험 키트 제작

- 작게+ 크게

조영자
기사입력 2020-09-09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유튜버로 깜짝 변신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구민들에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만들기 체험 활동을 소개하고자 유튜버로 직접 나섰다.

 


유 구청장은 9일 오후 3시 구청 1층 동대문책마당도서관에서 정제수, 글리세린, 코코베타민, 애플워시, 어성초 추출물 등을 골고루 섞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핸드 워시를 직접 만들었다.


유 구청장은 이날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가정에서 답답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구민들에게 다양한 만들기 체험 활동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즐거움도 얻을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하고자 출연했다.


유 구청장은 유튜브에서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콘텐츠인 ‘내가 만드는 한방상품’의 체험 키트를 이용해 면역력 강화를 위한 족욕 솔트, 계피 해충퇴치제, 핸드 워시 제작에 참여했다.


유 구청장이 직접 출연한 영상은 유튜브 채널 ‘DBS 동대문구청 인터넷방송’(https://www.youtube.com/user/ddmdbs4you)에서 다음 주 중에 송출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가 감소세에 접어들고 있지만 추가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5일이 중요하다”며,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소개하는 다양한 만들기 체험 활동을 통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을 조금 더 즐겁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는 휴관 중으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활동이 제한된 시민들이 안방에서 건강도 챙기고 즐거움도 얻을 수 있는 ‘내가 만드는 한방상품’, ‘약재로 만드는 계절별 건강 레시피’, ‘한의사가 알려주는 한방 수칙’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나눔일보 = 조영자 선임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