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김해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오륙도연구소 신임 소장 선임

제20대 국회 정무위・교육위 위원, 중앙당 최고위원 지내

- 작게+ 크게

강현아
기사입력 2020-08-27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위원장 박재호 의원)은 시당 산하의 정책연구소인 오륙도연구소 소장으로 김해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오륙도연구소는 2015년 전국 최초의 시・도당 산하 정책연구소로 설립돼 공약 개발, 정책 현안 대응 등 부산시당의 씽크탱크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1977년생인 김해영 신임 소장은 변호사 출신으로, 지난 2016년 총선을 통해 부산 연제구에서 당선되어 국회에 입성해 정무위・교육위 등의 상임위를 두루 거쳤으며, 지난 2018년에는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를 통해 중앙당 지도부인 최고위원으로 선출됐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국회의원 그리고 중앙당 지도부로써 폭넓은 경험을 쌓은 김해영 최고위원의 경륜과 네트워크, 또 청년으로서 새롭고 역동적인 시각이 지역 정가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을 기대한다고 선임의 변을 밝혔다.

 

김해영 신임 소장은 이번 선임에 대해 ‘부산은 역동성과 개방성으로 성장한 도시입니다. 그런데 지금 부산은 역동성과 개방성의 상실로 청년 인구가 지속해서 유출되는 등 쇠퇴일로를 걷고 있습니다. 신임 부산시당 오륙도연구소장으로서 부산의 역동성을 되살릴 정책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또 수도권을 따라가는 것이 아닌, 부산만의 고유한 정책과 문화를 만드는 데 오륙도연구소가 역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앞으로의 계획과 포부를 밝혔다.

 

[나눔일보 = 강현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