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신복위, 새희망힐링펀드 랜선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보육시설 거주 학생 등 사회취약계층 223명에게 장학금 2억 9,900만원 전달

- 작게+ 크게

최진희
기사입력 2020-08-24

신용회복위원회(위원장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직, 이하 ‘신복위’)는 24일 금융감독원과 6개 금융협회와 함께 새희망힐링펀드 장학생 223명을 선발하고 '2020 새희망힐링펀드 랜선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새희망힐링펀드는 금융감독원, 금융회사, 유관기관의 법인카드 포인트 등으로 마련된 사회공헌기금으로 서민˙취약계층인 금융피해자 및 금융소외자에 대한 긴급자금 지원 및 범금융권 사회공헌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은행연합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금융투자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등 6개 금융협회가 참여하고 신용회복위원회가 주관사를 맡고 있다. 새희망힐링펀드는 지난 2012년부터 2020년 6월 기준 182억원의 기부금을 모아 금융피해자대출, 금융소외자대출, 채권소각, 사회공헌사업으로 143억원을 집행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ZOOM과 유튜브 채널(신복위TV) 실시간방송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새희망힐링펀드 장학사업은 2019년에 이어 두 번째로 한국아동복지협회 소속 아동양육시설에서 생활하는 학생 195명(고등학생 92명, 대학생 103명)과 서민금융지원제도를 이용한 가정의 자녀 28명(고등학생 6명, 대학생 22명)이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이날 행사에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꿈을 향해 노력하는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윤석헌 금융감독원장과 김태영 전국은행연합회장 외 새희망힐링펀드 기금운영위원들이 영상으로 축하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 격려응원 메세지는 신용길 생명보험협회장, 김용덕 손해보험협회장,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 김주현 여신금융협회장 등이 보내왔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늘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학생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자 한다”며,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강한 의지와 열정, 그리고 목표를 향한 부단한 도전을 통해 사회의 중요한 일익(一翼)을 담당하는 소중한 인재로 성장하라“고 당부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은 2019년에 이어 모나콘(모발나눔콘서트, 소아암 환아 가발 기부)을 진행하는 개그맨 오종철과 인디밴드 요술당나귀 라마의 사회로, 장학생 대표의 공연 및 ZOOM 화면 상의 학생들과 꿈에 대해 공유하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는 시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신복위 이계문 위원장은 ’코스트코‘의 설립자인 ’짐 시네갈‘도 보육시설 출신으로 창고형 마트 아르바이트를 하며 유통업에 대한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29년 간의 경력을 살려 세계적인 유통기업을 설립했다며, ’‘현재의 상황을 장애물이 아닌 꿈을 위한 디딤돌이라 여기고 좋아하는 일에 꾸준히 집중하면 우리 사회 뿐만 아니라 인류 사회에도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나눔일보 = 최진희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