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신한금융그룹, ‘Hope Together 2차 캠페인-희망상자’ 10억 5천만원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전달

신한금융 그룹사 릴레이 기부 및 일반인 등 참여 10억 5천만원 펀딩 성공

- 작게+ 크게

조영자
기사입력 2020-05-26

신한금융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사회복지관협회는 26일 계양종합사회복지관에서 ‘Hope Together 2차 캠페인-희망상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Hope Together 2차 캠페인’은 신한금융 전 그룹사와 크루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함께 하는 소셜기부(Social Donation) 프로젝트로 코로나-19로 직·간접적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돕고,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이번 2차 캠페인은 신한금융 그룹사 릴레이 기부 및 일반인 등이 참여해 10억 5천만원 펀딩에 성공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금액은 희망상자 약 1만개를 제작하여 전국 사회복지관을 통해 노인, 장애인 1만 가정에게 전달된다. 희망상자는 온누리상품권으로 지역 내 전통시장, 소상공인인 업체를 통해 지역특산물, 과일, 식료품 등을 구입하여 약 10만원 상당의 식료품 키트로 구성된다.

 


‘Hope Together 2차 캠페인’은 기업과 국민의 기부가 착한소비로 이어져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 복지로 연계되어 기부, 경제, 복지가 선순환 되는 의미있는 사업이라 할 수 있다.


한국사회복지관협회 남국희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민 모두가 어렵지만 희망상자가 희망의 씨앗이 되기를 바란다”, 신한금융관계자는 “Hope Together 캠페인에 참여한 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희망상자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분들에게 잘 전달되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나눔일보 = 조영자 선임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