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신복위, 신용회복 통해 어려움 극복 '웹드라마 8편' 공개

이계문 위원장, "신용회복지원 이용 서민들은 실패한 분들이 아니라 어려움 극복하는 강한 의지 가진 분들”

- 작게+ 크게

강현아
기사입력 2020-05-20

신용회복위원회(위원장 이계문, 이하 ‘신복위’)는 신용회복 스토리를 담은 웹드라마를 제작해 20일 발표했다.
 


웹드라마는 ‘2019 신용회복 수기공모전 “다시 희망의 꽃이 피었습니다” 당선작을 바탕으로 신용회복지원제도를 실제 이용한 서민들의 이야기로 제작됐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금융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신용회복지원 실제 사례가 알기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웹드라마로 제작해 신복위 유튜브 채널과 공식 SNS채널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드라마 내용은 주인공 새봄이 사업실패 및 보이스피싱 등으로 인해 발생한 채무를 신용회복지원을 받아 해결하고, 식당을 개업하면서 만나는 사람들의 신용회복지원 사례와, 채무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신용회복지원제도를 안내해 주는 스토리로 총 8화로 제작됐다.

 

제작 총감독을 맡은 국민대 권경하 교수는 “서민들을 위한 신용회복지원 제도를 보다 쉽게 알리는 웹드라마 제작에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계문 위원장은 “신용회복지원 제도를 이용하는 서민들은 실패한 분들이 아니라 어려움을 이겨내고 극복하려는 강한 의지를 가진 분들”이라며 “실제 이용사례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에게는 희망의 불씨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웹드라마가 신용회복지원제도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눔일보 = 강현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