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서금원·신복위, 발달장애청년 금융지식 전달 및 농장 일손돕기 자원봉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기부와 착한 소비에도 동참

- 작게+ 크게

강현아
기사입력 2020-05-18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원장 겸 위원장 이계문, 이하 ‘서금원’, ‘신복위’)는 18일 장애 청년 일자리인 경기 남양주시 소재 푸르메 스마트팜을 찾아 발달장애 청년들에게 금융 교육과 농장 일손 돕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 변호사)이 운영하는 푸르메 스마트팜은 발달 장애인 고용을 통해 농산물을 생산·판매함으로써 발달장애인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시설이다.

 


이날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과 서금원·신복위 임직원 24명은 제초작업 및 농산물 수확 등 일손을 도우며 발달장애 청년들과 소통하고 유대감을 형성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발달장애 청년들에게 금융생활을 소재로 한 동화 구연과 스티커 놀이 활동을 통해 소비·저축 및 월급관리 등 금융지식을 재미있게 전달했다.

 
서금원과 신복위는 지난해 중증장애인 시설, 무료급식소 등 나눔봉사활동에 이어 올해도 시무식을 대신한 천사무료급식소 배식봉사, 쪽방촌 도시락 배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기부에도 뜻을 함께 했다. 부장급 이상 임직원은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팀장급 이하 직원들은 골목상권 및 전통시장에서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돕는 착한 소비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은 “발달장애 청년들과 함께 금융을 알려주고 정서적으로 교류하며 일손도 도울 수 있어 보람을 느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서금원과 신복위는 어려운 분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이분들에게 든든한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눔일보 = 강현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