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구미시 농협 김장행사, 지역사랑 열기 '후끈'

김치 2천포기, 지역 취약계층 복지시설에 공급

- 작게+ 크게

조장훈
기사입력 2019-12-19

무·배추를 비롯한 채소와 고추·마늘·양파 등 양념류 가격 인상으로 김장비용이 올라 노인, 어린이를 비롯한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더 어렵게 하고 있다.

 

 

구미시 농협이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는 김장 담그기와 김치 나눔 행사를 열어 세밑 한파를 훈훈하게 했다.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인동농협 양포동 하나로마트 2층 회의실에서 는 구미시 농협 직원 10여명과 농촌을 생각하는 주부모임 회원,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 모임 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해 배추 2,000포기 김장을 담그는 구미시 농협 김장김치나눔행사가 열렸다.

 

농협중앙회 구미시지부를 비롯한 지역 농협들은 이날 담근 김치 2,000포기를 구미가톨릭시설협의회 산하 복지시설을 비롯한 구미시내 노인 및 어린이 복지시설에 무상 공급한다.     
 


이날 행사에는 장세용 구미시장, 김현권 국회의원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소속 경북도의회 임미애, 김준열, 김득환 의원, 구미시의회 송용자, 이지연 의원 등과 자유한국당 소속 경북도의회 김봉교 부의장, 구미시의회 김태근 의장, 안주찬 의원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또한 농협중앙회 구미시지부 나중수 지부장, 안재근 농정지원단장, 인동농협 장우석 조합장, 김학수 선산농협 조합장, 조진래 해평농협 조합장, 김연목 무을농협 조합장, 김영찬 고아농협 조합장 등 구미시 농협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날 구미시 농협 김장김치 나눔행사에 참여해서 구슬땀을 흘린 김현권  의원은 “올 겨울이 따뜻하게 느껴지는 것은 김치를 함께 담가서 이웃과 나누고자 하는 따스한 마음을 지닌 지역 주민들이 있기 때문이듯이 구미시 지역 발전도 그냥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지역 발전을 바라는 시민들의 마음들이 한데 모일 때 가능한 것”이라며 “새해에도 구미시 시민들과 함께 마음을 모아 지역발전을 도모해 나가자”는 바람을 전했다.

 

[나눔일보 = 조장훈 대표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