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김철민 의원, 다큐 영화 '몽마르트 파파' 국회 시사회 개최

18일 오후 7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

- 작게+ 크게

조영자
기사입력 2019-12-17

김철민 의원은 배급사 트리플픽쳐스와 함께 18일 오후 7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다큐멘터리 영화 <몽마르트 파파> 국회 시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해 첫 번째 다큐멘터리 영화로 개봉될 <몽마르트 파파>는 미술교사로 평생을 산 아버지가 은퇴 후 인생의 꿈인 몽마르트 언덕 화가가 되기 위해 도전과 열정을 쏟는 과정을 담은 웰-에이징 다큐멘터리 작품이다.

 

영화를 만든 민병우 감독은 평생을 미술 선생님으로 살아온 아버지 민형식씨의 정년퇴임을 앞두고 “퇴임하시면 뭐 하실 거예요”라고 묻는다. 몇 번을 물어도 “다 생각이 있지”라고 대답하는 아버지에 대한 호기심으로 무작정 카메라를 들고 퇴임 이후 아버지의 삶을 추적한 것이 다큐멘터리 영화로 세상에 나오게 됐다.

 

아버지 민형식씨의 마지막 수업과 퇴임식, 평생 꿈이었던 몽마르트 거리화가가 되기 위해 라이센스를 취득하고 프랑스어를 배우며 준비하는 과정, 마침내 프랑스 파리에 도착해 몽마르트 언덕에서 화가로 변신한 아버지의 모습을 담은 <몽마르트 파파>는 보는 이들에게 마음 깊은 곳 담아두었던 꿈을 들추어보게 한다.

 

또한 프랑스에 가면 손에 장을 지진다던 어머니 이운숙씨가 아버지 민형식씨와 함께 프랑스로 떠나며 티격태격하는 현실 부부 케미가 유쾌함을 더하고, 고흐, 샤걀, 달리, 모네, 로댕을 만나는 미술관 투어와 파리, 에즈, 에트르타 등 프랑스의 아름다운 풍광은 보는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무엇보다, 100세 시대를 살고 있는 부모님과 미래에 은퇴할 우리 모두의 공통된 고민, 은퇴 이후 삶, 세컨드 라이프에 대해 <몽마르트 파파>는 꿈과 용기를 전하며 공감을 주는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몽마르트 파파>는 2020년 1월 9일 개봉한다. 

 

[나눔일보 = 조영자 선임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