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여름엔 치맥! '대구치맥페스티벌' 17~21일

친환경 축제 개최 원년으로, 축제장내 환경부 인증 ‘친환경 컵’ 사용

- 작게+ 크게

한운식
기사입력 2019-07-09

대구치맥페스티벌이 ‘여름엔 치맥은 확실한 행복! 가자~ 치맥의 성지 대구로! 라는 슬로건으로 오는17~21일 5일간 두류공원과 평화시장, 서부시장, 이월드 일원에서 열린다. 대구치맥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의 2019년, 올해의 ‘유망축제’로 선정되고 대한민국의 대표 축제중 하나로 발돋움하고 있다.

 

 

올해를 ‘100년 축제를 향한 도약의 해’로 삼은 대구치맥페스티벌은 ‘글로벌·지역 동반성장·관광산업’ 축제로 도약하기 위해 3년 연속 100만명 관람이라는 양적 성장을 바탕으로 축제의 운영과 치맥관광 프로그램 개발 및 행사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먼저,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지속 가능한 친환경 축제로 변신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치맥페스티벌을 친환경 축제의 원년으로 삼는다.

 

치맥축제가 개최되는 두류공원 전역에 그동안 사용한 1회용 플라스틱 컵 대신에 환경부 인증을 받은 옥수수 성분의 친환경 위생컵을 사용하여 플라스틱 컵 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확 줄이겠다는 계획이며, 1회용이 아닌 다회용 컵도 제작해 판매한다.

 

또한, 대구치맥페스티벌은 단순히 관광축제가 아닌 지역 산업과 함께 성장을 목표로 하는 산업축제이다. 올해로 3회째 운영하는 ‘비즈니스 라운지’와 올해 처음 시도하는 ‘치맥 그랜드 위크 세일’ 및 ‘축제 종료시간 연장’과 같은 다양한 시도는 산업축제로서의 역할 증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경제 및 관련 산업의 활성화에도 한 몫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의 영세한 치킨업체가 치맥축제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해주는 동반성장 프로젝트인 ‘영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 프로젝트는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40대 미만의 10개 미만 가맹점을 보유한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중 성장 가능성이 높은 업체를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쭈쭈치킨과 △속보인 닭강정이 선정되어 참가한다.

 

대구와 경북의 상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두류 야구장내에 대구·경북 식품업체들이 참여하는 ‘치맥 그랜드 위크 세일’을 진행하여 품질이 우수한 대구·경북의 다양한 식품들을 홍보하고, 할인 판매와 배송 서비스로 대구·경북의 식품산업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2019년 치맥축제 종료시간은 그동안 밤 10시에서 밤 11시로 1시간 연장된다. 그동안 많은 관람객들이 한 낮의 무더위가 한풀 꺾이는 저녁 7시 이후 축제장을 방문하여 축제시간이 짧다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이 밖에, 서울역과 동대구역을 오가는 KTX를 활용한 ‘치맥열차’ 운영, 두류 야구장내에 해외 관람객들을 위한 500석 규모의 ‘글로벌 존’ 운영, 2·28 주차장에 수제맥주 전문관(치맥 아이스 펍) 운영 등과, ‘축제기념품 전문 기념샵’ ‘사전 예약 식음존’과 ‘글로벌 존’ ‘프리미엄 라운지’ 등도 기획됐다.

 

대구시와 (사)한국치맥산업협회는 “2019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지금까지 외적 성장을 바탕으로 행사의 내실을 더욱 다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이를 통해 앞으로 치맥페스티벌이 100만 치맥 매니아가 만들어가는 100년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눔일보 = 한운식 선임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i/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