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토목학회, 강원도에 산불피해 성금 전달

'산불지역 안전 검토' 재능기부도 약속

- 작게+ 크게

강현아
기사입력 2019-06-05

(사)대한토목학회(회장 이종세, 한양대 교수)는 4일 강원도청을 찾아 강원도 산불 피해복구에 써달라며 성금 1,120만원을 정만호 경제부지사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학회를 대표해 정만호 경제부지사를 방문한 이승호 토목학회 부회장은 “초대형 산불을 단시간에 진압해낸 강원도의 위기대응 능력을 다시 한 번 상기한다."며, "(성금이) 고통당하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토목학회 회원들이 재능을 기부해 산불지역의 안전 검토 등 피해 복구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고, 정만호 경제부지사는 “산불피해의 항구적인 복구에도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승호 부회장은 “토목학회 강원지회 주최로 오는 6월 20일 강릉원주대학교에서 ‘2019년 강원도 동해안 산불 대응 심포지엄’을 열고 산불지역의 홍수, 토석류, 식생, 토사유출 저감대책 등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을 벌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토목학회는 도로,철도,지하철,항만,발전소 등의 사회시반시설을 만드는 토목기술인들의 단체로 1951년에 설립되었으며, 토목공학의 발전과 토목기술인의 자질향상을 도모하여 사회와 국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나눔일보 = 강현아 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i/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