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국회의원 or 증권맨, '김병욱의 경제이야기' 유튜브 공개

3일 ‘증권거래세 인하’ 주제 첫 번째 영상 게시

- 작게+ 크게

조장훈
기사입력 2019-06-03

증권맨 출신 김병욱 의원이 ‘경제와 친한 국회’를 만드는 노력의 일환으로 유튜브에 '경제이야기' 시리즈를 올린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정책위 상임부의장, 경기도 성남시 분당을)은 유튜브 채널 ‘김병욱 TV’에 <증권맨 김병욱의 경제이야기>를 새롭게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김병욱 의원은 여의도 입성 전 증권계에 투신했던 '증권맨' 출신으로,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등을 소관기관으로 두고 있는 국회정무위에서도 대표적인 ‘금융통’으로 통한다.

 

<증권맨 김병욱의 경제이야기>는 경제와 관련된 주제를 중심으로 자체 콘텐츠를 만들어 구독자와 소통할 계획이다.

 

첫 번째로 게시되는 영상은 6월부터 5bp(0.05%포인트) 인하되는 ‘증권거래세’를 주제로, 1996년 이후 무려 23년 만에 인하되는 증권거래세 인하의 정책적 의미와 함께, 기업의 혁신성장을 이끄는 금융생태계 구축의 핵심인‘자본시장 활성화’를 위한 세제 개편 전반에 대해서도 살펴볼 예정이다.

 

김 의원은 “경제와 친한 국회, 경제와 함께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경제와 관련한 현안이나 정책에 대한 영상을 만들어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증권맨 김병욱의 경제이야기>를 새롭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 김 의원은 “금융과 경제 이슈, 국회의원의 일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며 구독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증권맨 김병욱의 경제이야기> 첫 번째 영상은 3일 오전부터 유튜브 채널 ‘김병욱 TV’를 통해서 볼 수 있다.

 

[나눔일보 = 조장훈 대표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i/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