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완도군, 중국 현지 수출상담회서 체결한 '5백만불 수출계약'

신우철 군수, '천혜의 자연환경 및 해양치유산업' 프레젠테이션

- 작게+ 크게

오승국
기사입력 2019-05-24

완도군이 중국 상하이에 파견한 해외시장개척단이 수출상담회를 통해 5백만 불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좋은 성과를 거뒀다.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중국 진출의 선도적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해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중국 상해 르네상스 호텔에서 상해 유통 관계자와 한국정부 기관 단체가 참석한 세미나와 수산물 전문바이어 20개사를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완도군은 이번 수출상담회에서 총 73건의 상담을 통해 5건의 업무 협약(MOU)과  5백만 불의 계약 추진 실적을 거두며 중국 시장 진출에 있어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군은 지난 5월 7일 홍콩 시장개척단 파견에 이어 두 번째로 중국 본토에 시장개척단을 파견했다. 세계 최대 수입국인 중국 진출을 위해 행정, 의회, 기업체 공동으로 시장개척단을 꾸렸다. 해양수산부와 완도군이 주최하고 중국 상해 수산물 수출지원센터와 (사)남도전복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완도군의회에서 조인호 의장과 우성자 의원이 참여했고, 누리영어조합법인, 수전복, 대운수산, 다시마전복, 다복수산, 다해수산, 완도매생이협동조합, 흥일식품, 하나물산, 한들수산 등 10개 완도군 수산물 수출 기업이 함께 했다.

 


이들은 첫 일정으로 22일 오전 ‘대한민국 완도 수산물 중국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한국식품 수출통관 유의사항 및 비관세장벽 해소 방안에 대한 발표와 함께, 중국 온라인&모바일 식품 시장 진출 전략이 발표됐으며, 마지막으로 신우철 완도군수가 천혜의 자연환경 및 해양치유산업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중국 현지의 20곳 이상 무역‧ 유통 관계자들과 주중 상하이 대한민국 총영사관, 코트라 중국 상해무역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중국 상해지사, 해양수산부 중국 상해무역지원센터장, 전라남도 상해 통상사무소, 중국 상해 한식재단상하이사무소 관계자 등이 참석하며 청정바다수도 완도 수산물에 대한 중국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시켰다.


22일 오후와 23일 종일 이뤄진 수출 상담회에서는 기업체마다 각 1인의 전담 중국어 통역사가 배정되어 원활한 수출 상담 진행을 도왔다. 


수출상담회는 수출 기업 10개사가 현지 중국 바이어들과 1:1 열띤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자사의 주력 상품 및 신제품들을 소개하고 수출 가능성을 타진했다.

 

 

완도군의 해외시장개척단은 선도적 해외 시장 판로 구축을 위해 해마다 완도군 수산물 수출 주력 국가에 파견하며 업무협약(MOU) 및 수출계약 체결과 함께 실질적으로 꾸준히 장기적인 거래가 이어지도록하는 성과를 거둬왔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MOU 협약식을 통해 “앞으로도 활발한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전복뿐만 아니라 광어, 해조류 등의 수출 판로를 확대하고, 수출 대상 지역에 맞는 제품 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군은 이번 중국 수출상담회 이후에도 실질적인 성과가 이어질 수 있도록 후속 지원 및 마케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나눔일보 = 오승국 선임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i/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