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석관실버복지센터, 동구마케팅고 학생들과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 교육 진행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연계 1:1 맞춤 교육

- 작게+ 크게

조영자
기사입력 2019-05-13

성북구립 석관실버복지센터(센터장 김주홍)는 지난 10일, 동구마케팅고등학교 2학년 5반 학생들의 도움을 받아 성북구 석관동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1:1 맞춤형 스마트폰 활용 교육’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 중 스마트폰 활용의 어려움으로 교육을 희망한 어르신 24명이 지원했으며, 동구마케팅고등학교 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기획됐다. 활동 시작에 앞서 학생들에게 스마트폰 기본조작방법 안내와 활동 교육을 진행했고, 이어서 참여한 어르신들과 학생들이 1:1로 매칭이 되어 그간 어르신들이 스마트폰에 대해 궁금했던 조작방법을 60분간 묻고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에게는 어르신과 소통할 수 있는 세대통합의 기회가, 어르신들에게는 내게 필요한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맞춤형으로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며, 학교 담당 선생님은 "단순 자원봉사활동이 아닌 학생들이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지루해 하는 사람 없이 학생들도 어르신들도 정말 행복해 보였다. 앞으로도 이런 활동들이 많아지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자식들이 핸드폰만 사줬지 알려주고 배울 시간이 없어 전화만 받고 걸고만 겨우 했었는데 이제는 자녀들에게 메시지도 보내고 사진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이런 교육을 진행해준 센터와 학생들에게 너무나 감사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석관실버복지센터 김주홍 센터장은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높아 지면서 어르신들도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스마트폰 교육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정보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하고, 이날 자원봉사프로그램그램에 참여한 동구마케팅고등학교 학생 및 담당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나눔일보 = 조영자 선임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i/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