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완도군, 창작 판소리 ‘세계인 장보고’ 광주 공연 성황리 개최

서울 17일~ 광주 26일 공연 전석 매진! 기립 박수

- 작게+ 크게

오승국
기사입력 2019-04-30

‘건강의섬’ ‘바다수도’ 완도군이 해상왕 장보고를 창작 판소리로 새롭게 만든 ‘세계인 장보고’ 두 번째 광주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 '세계인 장보고' 광주공연     © 오승국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2월, 창작 판소리 ‘세계인 장보고‘ 시연회를 가진 이래 4월 17일 서울 남산국악당 공연에 이어 지난 26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두 번째 공연이다.


창작 판소리‘세계인 장보고’는 완도군의 지원으로 만들어졌으며 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덕룡)의 감수로 완성됐다.


그동안 장보고 대사의 이야기는 소설, 다큐, TV드라마 등 여러 장르의 예술 작품으로 형상화됐다.


역사학자들은 장보고를 ‘해상왕’으로, 작가 최인호는 장보고를 ‘해신(海神)’으로 해석하였던 바, 이번 창작 판소리는 장보고를 우리나라 최초의 ‘세계인’이라는 관점으로 해석했다.


또,장보고 대사의 일대기를 철저한 고증에 탁월한 해석을 더해 창작 판소리 연구원 임진택 명창의 뛰어난 해학과 풍자로 재미를 더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창작 판소리 『세계인 장보고』는 1200년 전 동아시아 해양 무역을 석권한 세계인 장보고의 기상을 담아내 우리 국민들에게, 특히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새로운 희망의 메시지.”라며 “창작 판소리 ‘세계인 장보고 歌’ 공연 확산 방안을 강구 중”이라고 밝혔다.


‘세계인 장보고 歌’ 공연은 오는 5월 3일, 완도 장보고수산물축제 개막식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나눔일보 = 오승국 선임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i/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