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완도해경, 경찰관 인명구조자격증 20명 전원 취득

식지 않은 열정과 젊은 패기로 인명구조자격증 손 안에

- 작게+ 크게

오승국
기사입력 2019-04-23

완도해양경찰서는 해상에서 신속한 인명구조를 위해 지난 4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해남군 실내수영장에서 인명구조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여 신규취득을 희망하는 경찰관 20명이 도전하여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대상자에는 50대 이상 5명과 여자경찰관 3명, 신임경찰관 10명이 포함됐다.


해양경찰교육원에서 인명구조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한 신임 순경 10명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파출소 근무에 반드시 필요한 구조역량을 습득하여 젊은 패기를 불태웠다.


특히, 퇴직이 몇 년 남지 않은 강화봉 경위(58세)는 식지 않은 열정으로 도전하여 4번째 도전 만에 인명구조자격증을 취득하는 기쁨을 누렸다.


4번째 도전에 인명구조자격증을 취득한 강화봉 경위는 “젊은 신임경찰관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최선을 다했고 정년임박을 핑계로 뒷짐만 지는 선배가 되고 싶지 않았으며, 수영실력은 부족하였지만 도전하는 열정을 평가관이 높이 평가하여 나에게 합격을 안긴 것 같다,”고 말했다.


[나눔일보 = 오승국 선임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i/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