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파라과이 도시주택부 차관, 국토부 방문해 국책연구기관 설립·운영 등 협력방안 논의

파라과이 보쉬 차관, 국책연구기관인 국토연구원의 기능 및 역할 관심 표명

- 작게+ 크게

최진희
기사입력 2019-04-19

국토교통부는 박선호 1차관이 18일 세종청사에서 호르헤 루이스 보쉬 로페즈(Jorge Luis Bosch Lopez) 파라과이 도시주택부 차관과 면담을 갖고 국토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보쉬 도시주택부 차관 등 국토·도시관련 파라과이 공무원 10명은 국토·도시부문 발전방안 협의를 위해 지난 15일부터 6일간 한국을 방문 중이며, 국토·도시발전 현장견학 차 세종시를 방문하는 계기에 국토교통부를 방문하여, 국토·도시·주택분야 발전에 대한 우리의 경험 및 양국 간 협력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보쉬 도시주택부 차관은 특히 국토교통부의 국토·도시·주택 관련 정책 수립에 있어 국책연구기관인 국토연구원의 기능 및 역할에 관심을 표명했고, 박선호 1차관은 다양한 국토·도시분야 정책현안 및 사회적 이슈 해결을 위한 국토연구원의 정책연구 지원 기능을 높이 평가하고, 파라과이 측에 국토·도시분야 국책연구기관 설립을 적극 권장했다고 전했다.
 


박선호 1차관은 또한 국토연구원에 41년의 연구원 역사를 통해 쌓은 국책연구기관의 설립·운영 경험을 파라과이 측에 적극 전수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박선호 차관은 “오늘의 만남을 통해 한·파라과이 양국 간 우호 협력관계가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보쉬 차관께서 양국 간 훌륭한 가교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나눔일보 = 최진희 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i/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