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동대문구, 초‧중‧고교생 대상 교육 활동 ‘마을교사’ 모집

진로‧직업, 마을해설, 환경생태 등…2월 8일까지 접수

- 작게+ 크게

조영자
기사입력 2019-01-24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역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마을교육활동을 펼칠 재능과 열의가 있는 ‘동대문구 마을교사’를 모집한다.


‘동대문구 마을교사’ 프로그램은 ‘2019 동대문교육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우수한 교육인적자원을 발굴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하고자 마련됐다.


모집분야는 △교과목 연계(영어, 수학 제외) △문화‧예술‧체육 △진로‧직업 △마을해설 △환경생태 △놀이 등이다.

 

▲ 마을교사가 환경생태 교육활동에서 학생들에게 곤충을 설명하고 있다     © 조영자선임기자


모집대상은 관련 분야의 전공자, 경력자, 자격증 소지자 및 재능이 있는 주민이다. 다만, 지역사회의 교육자원을 활용한다는 취지를 고려해 동대문구에 거주하거나 지역 단체에 소속돼 활동하는 주민, 지역에서 교육활동 경력이 있는 주민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동대문구청 홈페이지(www.ddm.go.kr) 고시공고에 게재된 지원신청서와 강의운영계획서를 작성해 2월 8일(금)까지 이메일(cedasle7@ddm.go.kr) 또는 교육진흥과(구청 9층)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서류 접수 마감 후 심사를 거쳐 2월 중으로 참여자를 선정한다. 이어 선정된 마을교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3월에 소양교육 2회, 하반기에 심화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마을교사 참가자들은 3월 중 2회 실시 예정인 소양교육을 1회 이상 이수하면 ‘동대문구 마을교사’로 최종 등록되며, 향후 지역 초‧중‧고교 교육 프로그램에 강사로서 활동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교육진흥과(02-2127-4524)에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교육혁신을 통한 으뜸교육 도시 동대문구를 만드는 데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기 좋은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눔일보 = 조영자 선임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i/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