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수산부류 시장도매인 대구신화수산(주)(대표 고중근)이 2019년 기해년 새해를 맞아 6천만원 상당의 건멸치 3,300박스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대구지역 어려운 소외계층에 전달하며 8년째 나눔의 선행을 이어갔다.
|
대구신화수산(주)은 14일 오전 11시30분 대구시장 접견실에서 기부 물품 전달식을 가졌으며, 건멸치는 오후 1시 30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인근 지역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됐다.
대구신화수산(주)는 지난 2011년부터 매년 3~6천만원 상당의 수산물 기부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고등어, 건멸치 등 총 2억8천만원 상당의 수산물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증했다.
또한 가정의달 5월을 전후해 2011년부터 매년 인근지역 어르신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지난 해부터는 북구지역 저소득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1천만원)을 기부하는 등 따듯한 이웃나눔을 지속해오고 있다.
대구신화수산(주) 고중근 대표는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수산물 기부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수산물기부, 경로잔치 등 지역사회에 환원할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이웃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눔일보 = 강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