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백승주 의원, 폴리텍 대학을 '4차산업 실무전문가 육성‧활용'의 요람으로!

폴리텍 대학에 통큰 투자로 4차산업혁명 대비해야

- 작게+ 크게

강현아
기사입력 2018-12-26

국회 4차 산업혁명특별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백승주(구미시 갑) 의원은 26일 개최된 4차산업혁명특별위원회, 국무조정실,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금융위원회 업무보고에 참석하여 “폴리텍 대학을 4차산업 실무전문가 육성‧활용의 요람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백 의원은 “폴리텍 대학은 커리큘럼의 특성상 1년 정도 교육에 4차산업의 실무 인력 양성이 가능한 전문교육기관이다”며 “정부는 폴리텍 대학에 통큰 투자를 통해 전문 인력을 확보하여 4차산업혁명에 대비해야 할 것”이라며 거듭 강조했다.

 

이어 백 의원은 “각 부처별 업무보고를 살펴보면 전문인력 양성에 대한 내용이 많이 있으나, 실질적 정책추진계획이 매우 미흡하다”며 “4차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있어서 교육부와 협의 후 정책을 충분히 고민하여 기반을 탄탄히 다져야 한다”고 정부에 촉구했다.

 

▲ 백승주 의원은 지난 4일 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를 방문해 학생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 강현아기자

 

아울러 백 의원은 “5G 시험망 테스트베드 구축사업은 국회 예산통과 당시 구미시에서 시행할 것으로 논의되었으나 현재 예산편성에 공모사업으로 분류되어있다”라며 “반드시 최초 논의된 대로 구미시에서 시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산업기술 거점센터 육성사업은 원래 있던 사업에서 이름만 바뀐 것”이라며 “정부가 바뀌었다고 사업이름을 바꾸기 보다는 기존정책이 좋다면 그대로 진행하는 것이 옳다”고 지적했다.

 

[나눔일보 = 강현아 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i/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