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시간표]분당선 청량리역 오는 31일부터 운행 개시, 하루 편도 9회 선정릉 15분 주말 제외

분당선-1호선-KTX강릉선이 만나는 유일한 환승역으로 강남권의 북부지역 이동시간 단축에 큰 역할 기대

- 작게+ 크게

조영자
기사입력 2018-12-21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기존 왕십리역까지 운행되던 분당선이 이달 31일부터 청량리역까지 연장 운행된다고 21일 밝혔다.

 


청량리역까지 운행하는 분당선 열차는 출‧퇴근 시간대 4회를 포함해 평일 18회(출발‧도착 각 9회)가 편성됐다. 주말에는 운행하지 않는다.


그동안 청량리에서 강남까지 이동하는 데에는 30~40분(환승 1회) 가량이 소요됐으나 이번 연장 개통으로 환승 없이 20~25분 정도면 도착이 가능해졌다.

 

▲ 분당선 청량리 연장운행 시간표     © 청량리역



아울러 청량리역은 분당선과 1호선‧KTX강릉선이 만나는 유일한 환승역으로서 강남에서 서울 동북지역 및 강원 지역으로의 이동 시간을 단축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최근 양주~청량리~삼성~수원을 잇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사업 추진이 확정되면서, 향후 교통 중심지로서 청량리의 위상은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분당선 연장 운행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이 드디어 결실을 맺었다”며, “강남과 서울 동북지역, 강원지역을 잇는 교통의 중심지로서는 물론, 65층 주상복합단지 등이 들어서며 눈부시게 발전할 청량리역세권의 변신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나눔일보 = 조영자 선임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