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주)쌍방울, 밀알복지재단에 독거어르신 내의 4천만원 상당 기부

독거노인 생계지원 키트 ‘한마음 가득 담은 상자’에 담아 전달

- 작게+ 크게

최진희기자
기사입력 2018-09-14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14일 (주)쌍방울(대표 방용철)로부터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약 4천만원 상당의 내의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 왼쪽부터 (주)쌍방울 조성빈 부사장, 밀알복지재단 김인종 기획조정실장     © 최진희기자

 

전달받은 내의는 밀알복지재단의 독거노인캠페인에 지원돼 내의를 포함한 식료품, 생필품 등 독거어르신에게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된 ‘한마음 가득 담은 상자’를 제작하는데 사용된다.

 

내의 기부에 앞서 지난 12~14일 (주)쌍방울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쌍방울의 울림이 있는 나눔 세일'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전부터 노숙인 등 취약계층에게 꾸준히 내의를 전달하고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을 위한 기능성 속옷을 지원하는 등 폭넓은 기부활동을 펼쳐온 (주)쌍방울은 다가오는 추운 계절을 맞아 신체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독거어르신을 위해 이번 활동을 실시했다.

 

밀알복지재단 김인종 기획조정실장은 “우리나라는 노인 인구 3명 중 1명이 독거노인으로, OECD 국가 중 노인빈곤율과 노인자살율이 가장 높다. 이에 독거노인 빈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관심과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따뜻한 나눔을 나누어주신 (주)쌍방울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독거노인을 향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다가오는 10월 2일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독거노인캠페인 <어르신, 안녕하세요>를 진행한다. 캠페인에서는 전달받은 (주)쌍방울 내의가 포함된 독거노인 생계지원 키트 지원과 더불어 저소득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주거환경지원서비스, 의료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후원모금이 진행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나눔일보. All rights reserved.